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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프레드 비네의 비네 사이먼 척도
알프레드 비네의 비네 사이먼 척도는 알프레드 비네와 협력자 시디도어 사이먼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비네 사이먼 척도는 특별한 교육적 지원이 필요할 수 있는 사람들을 구별하기 위해 개발했습니다. 그것은 아이들의 지적 능력을 측정하고 평가하기 위한 것입니다. 비네 사이먼 척도의 주요 목적은 지적 요구를 가진 아이들을 구별하여 그들이 적용 가능한 교육적 개입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비네 사이먼 척도의 가장 혁신적인 측면 중 하나는 정신연령이라는 개념의 도입이었습니다. 비네는 정신연령을 일반적으로 특정한 연대기적 연령과 관련된 인지기능의 수준으로 정의했습니다. 이것은 아이의 정신연령을 실제 생활 연령과 비교하여 그들의 지적 발달을 측정하는 것입니다. 비네-사이먼 척도는 다양한 인지 능력을 평가하는 일련의 과제와 질문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 과제들은 기억력과 주의집중력과 문제 해결력 및 언어 이해력 그리고 논리와 같은 영역입니다. 그것을 다루는 단순한 것부터 복잡한 것까지 다양했습니다. 세부 사항은 연령별로 등급이 매겨졌습니다. 그리고 아이가 테스트를 진행함에 따라 추가하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알프레드 비네와 시디도어 사이먼은 다른 연령 그룹의 많은 아이들의 표본을 관찰했습니다. 그럼으로써 그 테스트를 표준화했습니다. 결과는 존재하는 아이의 수행을 비교하기 위한 기초를 형성했습니다. 그것으로 각 연령 위치에 대한 평균 점수를 설정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비네 사이면 척도는 아동의 지적 능력에 기초한 개별 맞춤형 수업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로써 교육 분야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것은 특별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지원을 통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학생을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정신 연령 및 지능 지수(IQ)
정신연령과 지능지수라는 개념은 지능검사의 발전에 있어서 알프레드 비네의 선구적인 작업의 기본이었습니다. 비네는 개인의 인지기능 수준을 설명하기 위한 방법으로 정신연령이라는 개념을 도입했습니다. 단순한 연대기적 연령을 넘어서는 방식으로 개인의 지적 능력을 평가하는 것입니다. 정신연령은 일반적으로 특정한 연대기적 나이와 관련된 지적 기능의 수준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비네 사이먼 척도에서 아동의 수행이 8살이었던 아동의 평균 수행과 일치한다면 아동의 정신연령은 8세로 간주됩니다. 정신연령의 개념은 개인의 인지적 능력을 섬세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개인의 인지적 능력이 연대기적 나이에 의해서만 결정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같은 연대기적 나이를 가진 개인들 사이의 지적 발달의 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네는 사이먼과 함께 정신연령 개념을 바탕으로 개인의 지적 능력을 표준화하고 비교하는 방법으로 지능지수(IQ)를 소개했습니다. 아이큐는 간단한 공식으로 계산됩니다. 아이큐 = (멘털 에이지 / 연대기 에이지) 100 그 결과를 아이큐 점수로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만약 아이의 정신연령이 8살이고 만성연령이 6살이라면 아이큐는 (8 / 6) 100 = 133.33이 됩니다. 점수는 가장 가까운 정수로 반올림되므로 아이큐는 133이 됩니다. IQ 점수가 100점이면 평균으로 간주됩니다. 그리고 점수가 높으면 지능이 평균 이상이고 점수가 낮으면 지능이 평균 이하의 지능을 나타냅니다. IQ 점수를 사용하면 다양한 연령대에서 개인의 인지 능력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비네는 정신연령과 아이큐 개념이 교육에 실용적으로 적용되기를 원했습니다. 그 아이디어는 추가적인 교육적 지원이 필요하거나 대안적인 교육적 접근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아이들을 찾는 것입니다. 비네 사이면 척도와 지능검사는 자신의 인지능력에 근거하여 학생들을 적절한 학습환경에 배치하고 도와줌으로써 교육관행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이론평가
알프레드 비네는 공동 연구자인 시디도어 사이먼과 함께 20세기 초에 비네 사이먼 척도를 개발했습니다. 비네 사이먼 척도는 아이의 정신 연령을 그들의 연대기적 나이와 비교하여 평가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정신 연령의 개념은 나중에 루이스 터먼에 의해 소개된 지능 지수의 기초를 형성했습니다. 알프레드 비네의 접근법은 아이의 정신 연령을 측정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특정한 연대기적 나이와 관련된 지적 기능의 수준을 나타냅니다. 그런 다음 IQ는 정신 연령을 연대기적 나이로 나누고 그 결과에 100을 곱하여 계산했습니다. 이 공식은 지능에 대한 표준화된 측정값을 제공했습니다. 비네는 교육자들이 학교에서 성공하기 위해 추가적인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을 확인하는 것을 도울 수 있는 도구를 개발했습니다. 비네는 지적 능력의 개인차를 인식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비네의 정신연령 평가는 단순한 연대기적 나이에 비해 아이의 인지 발달에 대해 미묘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네의 초기 지능검사는 특정한 문화적 맥락에서 발달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화적 편견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 항목들은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개인들에게 똑같이 적용했습니다. 그러나 공평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비네의 이론은 주로 인지 능력으로 언어 및 지적 능력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비네의 접근 방식은 심리적 특성과 감정 또는 성격의 다른 측면의 더 넓은 범위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알프레드 비네의 연구는 지능 검사 분야의 기초를 마련했습니다. 비네 사이먼 척도와 이후의 개정은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는 다양한 지능 검사의 발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리고 심리 평가 분야에 기여했습니다. 또한 인지 능력의 개인차를 확인하고 해결하는 것에 대한 교육 실행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알프레드 비네의 연구는 개별 학생들의 요구에 맞춘 특별한 교육 프로그램과 중재의 개발로 이어졌습니다.